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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영화<다크 나이트>줄거리와 감상및 감독

by rosa0929 2023. 2. 20.

영화<다크 나이트> 줄거리를 파헤쳐 본다

<다크 나이트>(The Dark Knight)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2008년 슈퍼히어로 영화로, 배트맨/브루스 웨인, 조커 역의 히스 레저, 하비 덴트/투페이스 역의 애런 에크하트, 커미셔너 고든 역의 게리 올드먼이 출연했다.

<배트맨 비긴즈>(2005)에 이어 놀란 감독의 배트맨 3부작 중 두 번째 작품이다. 이 이야기는 '배트맨 비긴즈' 사건이 일어난 지 1년 후에 일어난다. 배트맨은 짐 고든 중위와 하비 덴트 지방검사의 도움을 받아 고담시에서 범죄와의 전쟁을 벌여왔다. 도시는 일련의 폭탄 테러, 강도, 살인으로 고담을 공포에 떨게 하는 조커로 알려진 새로운 범죄 주모자의 도착으로 범죄 물결의 한가운데에 있다. 영화는 조커가 이끄는 범죄자 팀이 폭도 소유의 은행을 강탈하는 은행 강도로 시작된다. 조커는 자신만 남을 때까지 부하들을 하나씩 죽인다. 그러고 나서 그는 혼란과 파괴의 흔적을 뒤로한 채 스쿨버스를 타고 탈출한다. 한편, 배트맨은 조커의 예측 불가능하고 무자비한 전술을 따라잡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그는 그의 오랜 친구이자 장치 전문가인 루시우스 폭스의 도움을 받아 조커를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될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게 된다. 동시에 배트맨은 하비 덴트와 데이트 중인 그의 옛 애인 레이첼 도스를 다시 찾게 된다. 조커가 계속해서 고담에 대혼란을 일으키자, 그는 고담시의 희망의 상징이 된 덴트를 목표로 삼는다. 조커는 덴트의 분노와 슬픔을 조종하여 그를 투페이스로 알려진 복수심 많은 악당으로 만든다. 투페이스는 고든과 그의 가족을 포함하여 레이첼의 죽음에 책임이 있다고 비난하는 사람들에게 복수하기 위해 폭주한다. 배트맨과 고든은 조커와 투페이스를 막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그들의 테러 통치를 완전히 끝내는 것이라는 것을 깨닫는다. 그들은 고담에 남아있는 정직한 경찰관들과 팀을 이루어 조커와 그의 심복들을 쓰러뜨린다. 영화의 클라이맥스 장면에서 배트맨은 조커가 인질로 잡은 고층 건물에서 조커와 대치한다. 조커는 두 척의 여객선에 폭발물을 설치했고, 한 척은 민간인으로 채워졌고 다른 한 척은 죄수로 채워졌다는 것을 밝힌다. 그는 각 여객선의 승객들에게 다른 여객선을 폭파시킬지 아니면 스스로 폭파시킬지 선택권을 준다. 배트맨과 경찰이 조커를 막으려 할 때, 그들은 또한 여객선이 폭발하는 위협에 대처해야 하는 상황에 놓인다. 결국 고담의 시민들은 조커가 예상했던 것보다 더 강하고 동정심이 많은 것으로 판명되었다. 그들은 다른 여객선이 죄수들로 가득 차 있다고 믿으면서도 폭파를 거부한다. 배트맨은 조커가 탈출하는 것을 막을 수는 있었지만, 조커가 덴트를 투페이스로 바꾸는 데 성공하기 전까지는 불가능했다. 이 영화는 배트맨이 영웅으로서의 유산을 보존하기 위해 덴트의 범죄에 대한 책임을 지는 것으로 끝이 난다. 고든은 배트맨의 희생을 기리기 위해 배트맨 신호기를 불태우고, 배트맨의 충실한 집사인 알프레드는 그의 친구와 고용주를 잃은 것을 슬퍼한다. 이 영화는 관객들에게 배트맨이 범죄와 다시 싸우기 위해 고담시로 돌아올지에 대한 의문을 남긴다. 이 작품은 지금까지 만들어진 최고의 슈퍼히어로 영화들 중 하나로 널리 간주되며, 배트맨 신화에 대한 어둡고 현실적인 묘사로 찬사를 받았다.  

영웅주의의 본질, 경계주의의 도덕성을 보여준다. 감상평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슈퍼히어로 영화로 영웅주의의 도덕적 복잡성과 자신의 행동의 결과를 파헤친다.  예측 불가능하고 무자비한 전술로 고담시를 공포에 떨게 하는 조커 역의 히스 레저의 놀라운 연기는 특별히 찬사를 받았다.  놀란 감독의 연출과 영화의 촬영은 투철하고 몰입감 있는 분위기를 자아내는 등 배트맨 신화에 대한 어둡고 현실적인 테이크로 호평을 받았다. 영웅주의, 경계주의, 도덕성이라는 영화의 주제는 등장인물들의 행동과 결정을 통해 탐구되며, 생각을 불러일으키고 설득력 있는 이야기를 만든다. 영웅주의의 본질, 경계주의의 도덕성, 그리고 자신의 행동의 결과와 같은 복잡한 주제들을 탐구한다.  또한 최근 영화 역사상 가장 상징적인 사건들중 하나로 , 특히 사후 아카데미 남우조연상을 수상한 히스 레저의 조커 연기가 그렇다. 레저의 조커 역할은 영화 역사상 최고 중 하나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사후 아카데미 남우조연상을 수상했다. 그가 묘사한 조커는 무시무시하면서도 매혹적인 캐릭터를 되살리기 때문에 잊혀지지 않고 기억에 남는다. 전반적으로,  이 작품은 지금까지 만들어진 최고의 슈퍼히어로 영화들 중 하나로 여겨지며, 이 장르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몰입감 있는 분위기와 상징적인 연기가 결합된 이 영화의 복잡한 주제에 대한 탐구는 슈퍼히어로 영화 의 고전이 되었다.

감독< 크리스토퍼 놀란 >에 대해 파헤쳐본다.

크리스토퍼 놀란(Christopher Nolan)은 "메멘토", "다크 나이트" 3부작, 그리고 "인셉션"을 포함한 여러 비평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영화들을 감독한 영국계 미국인 영화감독, 제작자, 그리고 시나리오 작가이다."
놀런은 1970년 7월 30일 영국 런던에서 태어났고 런던과 시카고에서 자랐다. 그는 어린 나이에 영화 제작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아버지의 슈퍼 8 카메라로 단편 영화를 만들기 시작했다.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에서 영문학을 공부한 후 놀런은 적은 예산으로 각본, 감독, 제작한 1998년 네오누아르 스릴러 "팔로우잉"으로 영화 경력을 시작했다. 이 영화는 좋은 평가를 받았고 영화 산업에서 떠오르는 탤런트로서 놀런의 명성을 확립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2000년에는 심리 스릴러 영화 <메멘토>를 감독하여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고, 아카데미 각본상 후보에 처음으로 올랐다. 단기기억상실자가 아내의 살인사건을 해결하려다 따라붙는 이 영화의 비선형 서사구조는 이후 놀런의 대표적인 스토리텔링 기법 중 하나가 됐다. 2005년 놀런은 그의 찬사를 받은 "다크 나이트" 3부작의 첫 번째 영화인 "배트맨 비긴즈"를 감독했다. 이 영화는 이전 배트맨 영화들보다 더 어둡고 현실적인 톤으로 배트맨 캐릭터와 신화를 재창조했다. 이 작품는 비평적이고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었고, 2008년에 훨씬 더 성공적인 속편인 "다크 나이트"를 위한 길을 열었다.  지금까지 만들어진 최고의 슈퍼히어로 영화들 중 하나로 널리 간주되며, 조커 역의 히스 레저와 투페이스 역의 애런 에크하트의 복잡한 주제와 몰입감 있는 분위기, 그리고 상징적인 연기로 찬사를 받고 있다. 이 작품로 놀런은 아카데미 각본상 두 번째 후보에 올랐다. 놀런은 그 밖에도 여러 편의 성공적인 영화를 감독했는데, 그중에는 놀런에게 세 번째 아카데미 각본상 후보에 오른 《인셉션》(2010)과 사랑, 시간, 인류의 우주에서의 위치를 탐구하는 우주 서사시 《인터스텔라》(2014)가 있다. 놀런은 자신의 경력을 통해 시각적 스타일, 스토리텔링, 복잡한 아이디어와 주류적인 매력의 균형을 맞추는 능력으로 찬사를 받아왔다. 그는 실용적인 효과를 사용하는 것과 그의 영화들에 뚜렷한 외관과 느낌을 주는 디지털보다 필름에서 촬영하는 것을 고집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놀런은 오늘날 가장 재능 있고 영향력 있는 감독들 중 한 명으로 여겨지며, 그의 영화들은 영화 산업과 대중문화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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